이영자 파김치 레시피 전현무 꽃게액젓 파김치
본문 바로가기
요리

이영자 파김치 레시피 전현무 꽃게액젓 파김치

by 리꼴리 2022. 11. 6.

전참시에서 전현무를 파친놈으로 만들었던 이영자 파김치를 한번 만들어봐야지 하고 있다가 드디어 오늘 만들어 봤는데요~ 꽃게액젓 사는 게 조금 힘들었지만 재료만 준비된다면 만들기가 너무 쉬워서 오늘은 이영자 파김치 레시피를 한번 포스팅해볼까 해요. < 내가 나중에 보려고 하는 포스팅^^ >

 

 

 

깨끗히 씻은 쪽파

파김치 재료

방송에서는 쪽파 2Kg 기준으로 만들었었고, 저는 500g 기준으로 만들어서 재료 용량에는 차이가 있으니 참고만 하세요.
이영자 파김치 레시피 재료로는 쪽파 500g, 배 6분의 1, 양파 6분의1, 생강가루 약간, 새우젓 0.5T, 매실 액기스1.5T, 고춧가루 50ml ( 청양 고춧가루와 일반 고춧가루 비율은 취향껏 조절 ), 꽃게 액젓 50ml이 필요합니다.

 

 

이영자 파김치 레시피

쪽파 흰뿌리 부분에 액젓 뿌리는 사진절여지고있는 쪽파

꽃게액젓에 쪽파 절이기

깨끗이 씻어 물기를 뺀 쪽파는 꽃게액젓에 먼저 절여줘야 하는데요~ 꽃게액젓 50ml를 쪽파 뿌리 부분에만 붓고 30분 정도 절여주면서 중간에 한번 쪽파를 뒤집어 주세요. 이 단계에서 잎 부분까지 액젓에 절이게 되면 나중에 죽사발이 될 수도 있으니 꼭!! 흰 뿌리 부분만 절여주세요.

 

 

 

믹서기에 넣은 파김치 재료들곱게갈린 양념들
부드럽게 갈린 양념에 고춧가루 부은 사진고춧가루와 잘 섞은 양념장

파김치 양념 만들기

쪽파가 액젓에 절여질 동안 한쪽으로 빼놓고 파김치에서 중요한 양념을 만들어 줄 건데요~ 배, 양파, 생강가루, 새우젓, 매실액을 믹서기에 넣고 갈아준 다음 잘 갈아진 양념과 고춧가루를 잘 섞어주세요. 필자는 청양 고춧가루와 일반 고춧가루를 1:1 비율로 했는데 매운거 좋아하시면 청양고춧가루 비율을 늘려주면 됩니다.

 

 

 

잘 절여진 쪽파와 분리된 액젓고춧가루 양념장에 액젓 붓기액젓과 잘 섞은 양념장

절인 쪽파의 액젓과 양념 섞어주기

그리고 30분 동안 절인 쪽파에서 액젓만 따라내어 위에서 만든 파김치 양념장과 잘 섞어주세요. 액젓을 섞어주기 전에는 양념이 조금 뻑뻑했다면 액젓을 넣으니까 묽어져서 쪽파에 묻혀주기 편하더라고요~

 

 

 

쪽파 흰뿌리 부분에 고춧가루 부은 사진손으로 쪽파에 양념장 묻히는 사진치대듯 양념장 넣고 버무리는 사진

쪽파를 양념장에 버무리기

이제 마지막으로 쪽파에 양념장을 치대듯이 발라주면 되는데요~ 저는 좀 더 맵게 먹고 싶어서 청양 고춧가루 한 스푼 정도를 뿌리 부분에 뿌려주고 그 위에 양념장을 발라줬습니다. 양졈장은 뿌리 부분부터 먼저 양념장을 바르고 잎 부분을 발라주세요.

 

 

 

김치통에 통깨뿌려져 담겨있는 파김치

처음에는 꽃게액젓의 맛이 강하게 느껴지긴 했는데 먹을수록 입안에 도는 감칠맛이 정말 좋았어요. 그리고 꽃게액젓 자체가 다른 액젓에 비해서 짠맛은 훨씬 덜하다는 게 느껴졌고요. 다진 마늘과 설탕이 안 들어갔음에도 왜 전현무가 파친놈이 됐는지 알 수 있을 정도로 진~~ 짜 맛있었어요. 처음 담가봤는데 완전 대성공이었던 이영자 파김치 레시피!! 확실히 꽃게액젓이 신의 한 수 맞고, 이것만 있으면 누구나 쉽게 따라할수있는 레시피이것 같아요.

 

 

 

요즘 꽃게액젓 파는 데가 많은데 구하기도 어렵고 가격도 천차만별이더라고요? 그래서 저는 그냥 평소에 자주 이용하는 쿠팡에서 3개가 묶어있는 걸로 구매했습니다.

 

필자가 산 꽃게액젓은 요기

 

/ 파트너스 활동을 통해 일정액의 수수료를 제공받을수 있음 /

댓글


TOP

gussal11173@gmail.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