재벌집 막내아들 마지막회 원작 결말
본문 바로가기
브라운관

재벌집 막내아들 마지막회 원작 결말

by 리꼴리 2022. 12. 28.
정면을 바라보고있는 배우 이성민과 송중기
재벌집 막내아들 결말

방영 내내 높은 시청률을 올리며 많은 사랑을 받았던 JTBC 금토일드라마 재벌집 막내아들이 26%의 높은 시청률로 막을 내렸습니다. 하지만 생각했던 결말이 아니었어서 마지막 회는 호불호가 많이 나뉘고 있는데 재벌집 막내아들 마지막회와 다른 원작 결말과 지금까지도 이해할 수 없었던 장면들을 한번 이야기해볼까 해요.


드라마 마지막회 결말

침대에서 눈을 뜬 주인공
재벌집 막내아들 결말

재벌집 막내아들 마지막회는 의식을 잃었던 윤현우(송준기)가 눈을 뜨는 장면으로 이야기가 시작되었습니다. 드라마 첫 화에서 총에 맞고 죽었을 거라고 생각했던 윤현우가 서민영 검사(신현빈)의 도움으로 가까스로 목숨을 구했던 것이죠~ 그리곤 그동안 자신이 살았던 진도준의 삶이 무엇이었는지 헷갈려합니다. " 꿈이었을까? 빙의, 아니면 나만 홀로 다녀온 시간여행? 이토록 생생한 기억은 나만의 몫인 건가 "



서로를 마주보고 서있는 두 남배우
재벌집 막내아들 결말

그렇게 죽었다 살아난 현우는 또 한 번 공금을 횡령했다는 누명을 쓰고 체포될 위기에 처하지만 가까스로 도망쳐 김실장을 찾아가 자신이 왜 어이없는 죽음을 당할뻔 한건지 묻습니다. 그리곤 모든 사실을 바로잡아달라고 말하지만 되려 포기하라는 말만 듣게 되죠~ " 진성준 부회장 상대로 복수 못해, 복수는 억울한 사람이 하는 게 아니거든, 힘 있는 사람이 하는 거지 "



윤현우와 서민영검사오세현 대표를 찾아간 윤현우

김실장 말대로 힘이 필요했던 윤현우는 결국 서민영 검사를 제발로 찾아가 비자금 내역서를 모두 넘겨주고 이후 순양을 무너뜨리기 위해서 미라클을 떠난 오세현(박혁권)을 찾아가 다시 한번 손을 내밉니다. " 제 감을 숫자로 증명해 주세요, 투자에 필요한 정확한 데이터로 "



증인으로 출석한 하인석
재벌집 막내아들 결말

그 후 서민영 검사에 의해 순양물산 불법 승계 의혹 청문회가 열리게 되고 현우는 증인으로 참석하여 비자금 7천억을 두고 벌어졌던 이야기를 하지만 그의 말을 입증해줄 사람들은 순양의 방해로 출석하지 못했고, 대신 과거 도준의 수행비서였던 하인석이 증인으로 출석하여 20년 전에 있었던 도준의 교통사고는 단순한 사고가 아닌 살인사건이라고 말합니다.



깜짝 놀란 표정의 남주인공
재벌집 막내아들 결말

그리곤 인석은 범인이 누군지 알고 있냐는 의원들의 물음에 이 자리에 공범이 있다고 말하며 현우를 지목하지만 알코올성 치매를 앓고 있던 인석이 현우를 도준으로 착각하는 바람에 증언석에서 했던 모든 발언의 가치가 사라져 버리게 됩니다.



정면을 바라보고있는 송중기피흘리며 허공을 바라보는 배우모자를 쓰고 고개를 숙이고있는 주인공

20년 전, 현우는 김실장이 시키는 대로 움직였다가 의도치 않게 진도준의 사망사건이 공범이 되었고, 신고까지 하려고 했었지만 자신과 다르게 살고 있는 평범한 회사원들을 보고선 결국 신고하려던 마음을 접게 됩니다. " 오너일가의 지시에는 절대 거절하지 않는다. 질문하지 않는다, 판단하지 않는다. " 드라마 초반 윤현우가 순양가에서 일하며 지켰왔던 원칙은 사실 공범이 된 그날부터 주문처럼 되뇌었던 말이었습니다.



휴대폰을 들고 발언하는 재벌집 막내아들 윤현우윤제문 배우

인석의 증언이 물거품 되자 현우는 그동안 숨겨뒀던 녹취록을 청문회장에서 공개합니다. 즉, 공범의 자백이나 마찬가지인 거죠~ 더욱 충격적인 건 녹취록 안에는 20년 전 진도준의 죽음을 사주한 사람이 장남인 진영기라는 사실도 담겨 있었습니다.



통화하며 밝게 웃는 송중기
재벌집 막내아들 결말

그렇게 현우는 자백을 통해서 순양가의 경영권을 빼앗는데 성공하고 미라클 인베스트먼트 윤현우로 살아가며 재벌집 막내아들 마지막회는 막을 내립니다.  " 이제 안다, 빙의도 시간여행도 아니다. 그건 진도준에 대한 참회, 그리고 나 윤현우에 대한 참회였다. "
(참회 같은 소리 하네 불교 방송도 아니고 ㅠㅠ)


도무지 이해가 안 되는 흐름

서로 바라보며 웃고있는 남녀주인공
재벌집 막내아들 결말

재벌집 막내아들을 마지막회까지 보면서 제 머리로는 이해할 수 없었던 부분이 많았는데 이를 한번 나열해 보겠습니다.

  • 윤현우는 자신의 의지는 아니었지만 어쨌든 진도준의 사망을 목격하고 묵인했던 공범인데 왜 초반에는 4-2번의 존재를 전혀 기억하지 못했는지 그리고 공범인데 왜 구속이 안된 건가?
  • 진도준과 서민영은 과거 결혼까지 약속한 사이었고 서민영은 윤현우가 공범이라는 걸 알게 되었는데도 현우를 보고 저리 밝게 웃을 수 있는 것인가?
  • 진도준은 진양철이 남겨준 비자금을 기부까지 하고 사망한 것으로 나왔던 것 같은데 어째서 윤현우 세계에서는 그 7천억이 숨겨져 있었던 것인가?
  • 드라마상에서는 진도준과 윤현우가 같은 인물(송중기)인데 알코올성치매에 걸린 하인석을 제외한 모든 사람들은 윤현우를 보고도 왜 놀라지 않는 것인가? 이럴 거면 처음부터 아예 다른 배우를 쓰던가...
  • 진도준 사고 후 김실장과의 통화를 녹취했던 현우의 전화기에는 어떻게 모든 범행을 자백하는 진영기의 목소리까지 녹취가 된 것인가, 그리고 왜 그 USB를 집에 보관하고 있었음에도 극 후반에서야 기억해 냈던 것인가?

재벌집 막내아들 원작 결말

윤현우의 꿈이라고 해도 허무하고 환생으로 본다고 해도 허무했던 재벌집 막내아들의 원작 결말은 진도준이 모든 복수를 끝내고 순양의 회장이 된 후 윤현우가 사망한 호숫가에 찾아가 그를 위로하며 끝나는데 오히려 드라마도 원작 그대로 갔으면 더 좋았을걸 하는 아쉬움이 너무 많이 남았었습니다. 올해 본 드라마 중 스물다섯스물하나와 빅마우스도 결말이 정말 실망스러웠었는데 재벌집 막내아들 결말까지 실망스러워질 거라곤 상상도 못 했네요 ㅠㅠ



댓글


TOP

gussal11173@gmail.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