예전부터 고대했던 음식물 처리기를 드디어 구매했습니다. 음식물 쓰레기를 버리러 왔다 갔다 하는 것도 귀찮았지만 그보다도 쓰레기를 비울 때마다 맡아야 하는 냄새가 너무 고역이었었는데요~ 이제 앞으로 더 더워질 날씨를 생각해서 질렀습니다. 오늘 포스팅은 많고 많은 음식물 처리기들 중에서도 왜 아이닉 음식물 쓰레기통을 선택했는지를 작성할 예정이다보니 글이 길어질 수 있습니다. (내돈내산)
음식물 처리기 선택시 중요하게 본 것
제가 음식물 처리기를 구매할 때 첫 번째로 중요하게 본 것은 법적으로 문제가 없어야 할 것이었습니다. 음식물 처리기의 1세대라고 하는 분쇄형 음쓰 처리기는 칼날로 분쇄하여 하수도로 내보내는 방식이기 때문에 주부 입장에서는 가장 편리하게 사용할 수 있으나 소음은 고사하고 수도가 막혀 우리 집뿐만 아니라 아랫집까지도 피해를 줄 수 있으며 무엇보다 이 분쇄형 음쓰는 국내 하수도법상 불법이라고 합니다. 그래서 저는 사실 이 분쇄형은 아예 구매할 생각도 안 했던 것 같아요.
두 번째는 유지하는 비용이 별도로 없어야 하는 것이었습니다. 분쇄형을 제외하고 나니 드라마나 예능에서 종종 보이던 예쁘고 작은 디자인의 건조형 음식물 쓰레기가 눈에 들어왔는데요~ 그런데 제가 구매하려고 생각했던 제품들은 대부분 필터를 최소 3개월에 한 번씩 교체해줘야 하더라고요~ 게다가 필터를 교체하지 않으면 악취가 진동을 한다고 하고, 보통 이런 가전제품은 한번 구매하면 오랫동안 사용할 생각으로 구매하는건데 무슨 1년 주기도 아니고 최소 3개월이라면 이 필터 구매비용 또한 만만치 않을 것 같아서 이왕이면 필터도 영구적으로 사용할 수 있는 제품을 찾기 시작했습니다.
세 번째는 번거롭지 않아야 할 것이었습니다. 사실 음식물 처리기를 구매하는 이유가 악취나 날파리 꼬임 그리고 수시로 버리러 왔다 갔다 하는 게 귀찮기 때문이기도 하거든요~ 그래서 처음에 건조형을 알아볼 때는 건조해주면 일반 쓰레기에 버리면 되니 이거다!! 했는데 건조형은 또 말 그대로 건조만 시켜준다고 합니다. 즉, 건조한 음쓰는 일반 쓰레기에 버리면 안 된다고 해요. 그렇다면 결국 음쓰 봉투를 계속 사거나 음쓰통에 가져다 버리는 비용은 계속해서 내야하고 또 버리러 왔다 갔다 해야 하며 건조 후 꼭 내부통을 세척해줘야 하는 번거로움은 그대로인 거죠~ 그리고 악취까지 여전히 그대로..
미생물 음식물 처리기
그래서 마지막으로 도달한게 미생물형식의 음식물 처리기였습니다. 미생물형식의 음쓰는 미생물(퇴비)이 음식물을 소멸시켜 주는 방식인 3세대 음쓰라고 해요. 아니 그런데 이것은 또 수시로 버려줘야 한다네요? 그래도 일반쓰레기에 버리면 되니까 이 정도야 뭐~라고 생각하고 알아보기 시작했는데 이번에는 음쓰 주제에 꽤 까다롭다는 게 걸렸습니다. 맵고 짠 건 안되고, 기름기 있는 것도 안되고... 와~ 진짜 이거 알아보고 비교하다가 눈 빠질뻔했는데 결국 이 모든 걸 어느 정도 만족시켜 줄 제품을 찾았습니다. 바로 아이닉 브랜드에서 나온 아이제로 음식물 쓰레기통이에요.
사실 아이닉이라는 브랜드는 에어프라이어기 때문에 알고있었지만 아이닉 음식물 처리기는 처음이기도 했고, 크기가 너무 커서 구매를 망설였었습니다. 그리고 실제로 받아본 아이닉 음식물 쓰레기통은 정말 크긴 컸습니다. 그런데 음.쓰는 대용량이어야만 부피가 큰 음식물도 편하게 버릴 수 있고, 악취도 잡아줄 수 있으며 일반쓰레기로 버려야 하는 주기도 늘릴 수 있다고 하더라구요~
그래서 저는 실제로 구매해서 사용해본 사람들의 후기를 전부 다 찾아본뒤 결국 구매하기로 마음먹고 구매했으니 여러분들도 참고하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
아이닉 음식물 처리기 추천
- 모델명 : DTR-ADV002
- 제품 크기 : 가로 368 X 세로 520 X 높이 640
- 제품 무게 : 약 17kg
- 처리 방식 : 미생물 분해, 소멸 방식
- 미생물 : 바실러스계 호기성, 호산성, 호염성
- 처리 시간 : 약 24시간
- 분해 용량 : 4~5인용
- LDE 램프 수명 : 약 10,000시간
아이닉 음식물 처리기는 용량이 25L이다 보니 굉장히 큰 편으로 음쓰를 버리면 95%는 소멸되고 5% 정도의 부산물이 나오는데 이 부산물은 4~5인 가족 기준으로 1년에 4번만 버려주면 됩니다. 그리고 악취와 세균까지 전부 필터링하는 7단계 스마트 탈취 시스템으로 설계되어 잔여 악취 성분까지 잡을 수 있다는 특징이 있어요. 그리고 유해가스와 미세먼지까지 흡착하여 걸러내는 활성탄 필터는 제품에 장착되어 있는 필터 솔로 닦아주면서 반영구적으로 사용이 가능하다는 점도 마음에 들었습니다.
크기가 커서 그렇지 색상도 화이트에 디자인 자체는 군더더기 없이 꽤 단조로운 편으로 제품 기기 뒤쪽 하단에 코드를 연결해서 가운데 있는 전원 버튼만 눌러주면 되고, 전원 버튼 왼쪽에 습도 버튼이 있어 자동으로 습도 조절을 해주기도 하지만 미생물에 물기가 너무 많은 것 같으면 직접 습도 버튼을 눌러 조절해 줄 수도 있기도 합니다.
그리고 무엇보다 음쓰이다 보니 아무리 악취가 안 난다고 할지라도 냄새가 나지 않을까 걱정이 되었는데 아이닉 음식물 쓰레기통은 이중 구조의 덮개로 되어있어서 내부 냄새가 빠져나가지 않게 막아준다는 것도 마음에 들었어요. 작동되는게 궁금해서 뚜껑이 투명색이었으면 좋았겠다 싶긴했지만 미생물이 자라야 하는 환경이다 보니 뚜껑이 어두운 색인가 싶습니다.
구성품이라고 할 건 없지만 미생물 제제와 전용삽이 함께 들어있었는데요~ 미생물 제제는 꼭 강아지 사료같이 딱딱한데 이 한 봉지를 전부 음식물 처리기에 쏟고 전원 버튼을 눌러서 미생물 배양해저야 합니다. 이 미생물을 만들어주는 24시간 동안에는 음쓰를 버리면 안 되고, 24시간이 지난 후 일주일 가량은 간이 되지 않은 음식물을 버리라고 하더라고요.
미생물 제제를 넣고 24시간 동안 뒀더니 신기하게도 미생물이 만들어진 걸 볼 수 있었는데요~ 이 미생물은 수분이 많은 음식물을 넣고 분해하게 되면 이 과정에서 뭉칠 수도 있어서 일반적인 미생물이라면 버리고 다시 구입해야 하지만 아이닉은 제습모드만 눌러주면 끝입니다. 그리고 아이닉은 국내에서 유일하게 기름 분해 능력을 갖춘 미생물이라는 특허까지 독점으로 가지고 있는 듯해요.
그리고 너무 궁금해서 삶아놓은지 며칠 지난 계란 3개를 아이닉 음식물 쓰레기통에 넣어봤고, 대략 4시간 정도 지나서 뚜껑을 열어 보니까 계란이 흔적도 없이 사라져 있어서 엄청 신기했습니다. 아이닉 아이제로 음식물 처리기는 우려했었던 맵고 짜고 기름진 음식물 즉 사람이 먹는 건 다 넣어도 된다고 해요.
아이닉 음식물 처리기 소음과 냄새
사실 이 음식물 쓰레기통을 쓰기 전까지만 해도 정말 음쓰 처리기는 냄새가 나지 않을까?라는 의문이 있었거든요. 특히나 냄새에 민감한 1인이다 보니 더 신경 쓰였는데 음쓰 냄새는 전혀 없고, 이중 뚜껑을 열면 미생물 냄새가 쿰쿰하게 나기는 합니다. 청국장 같은 냄새랄까요? 하지만 이조차도 심하지 않고, 그동안에 맡았던 음쓰냄새에 비하면 천국입니다. 그리고 소음은 교반 날개가 돌아가는 소리가 들리기도 하지만 저소음 설계로 크게 거슬리지 않는 편이었어요.
계속 음쓰를 버리면 남게되는 부산물이 생기는데 부산물은 내부통에 있는 한계선을 넘으면 전용 삽을 이용해서 기다란 교반봉이 보일 때까지 부산물을 퍼내서 일반 쓰레기로 배출하면 되고, 이 과정은 4~5인 가족 기준으로 1년에 약 4번 정도만 해주면 된다고 하니 굉장히 편리할 것 같아요.
아이닉 음식물 쓰레기통 전기료
아이닉은 음식물을 자주 투입하지 않더라도 코드를 계해서 꽂아 작동하는 음식물 처리기이다 보니 전기세도 고려해야 하는 부분이었는데요~ 이 제품은 자동절전기능이 있어서 평소엔 절전모드로 전력소모를 최소화해 주고 음식물을 투입하는 즉시 작동하게 되어 대략 하루에 100원 정도의 전기료가 발생한다고 생각하면 된다고 해요.
그리고 우리나라에서는 지역별로 가정용 음식물 처리기 보조금 지원사업을 시행하고 있는데 이 아이닉 아이제로 또한 보조금 지원사업 대상제품에 선정되었다고 해서 저도 알아보고 보조금 신청 하려고 합니다. 최대 50%까지 선착순으로 지원해 준다고 하니까 그동안 음식물 처리기 고민하셨던 분들은 참고해서 구매하세요.
구매하고 사용한 지 3일 정도 가량되었기 때문에 앞으로 매운 음식물들도 넣어보면서 좀 더 사용해 봐야 100% 만족하는 제품인지 알 수 있을 것 같아서 어느 정도 사용해 본 뒤 사용후기 포스팅은 따로 한번 더 작성해 보도록 하겠습니다. 지금까지 음식물 처리기 추천 아이닉 쓰레기통 선택한 이유에 대해 작성해 보았으며 내돈내산이지만 파트너스 활동을 통해 일정액의 수수료를 제공받을 수 있으니 참고하세요.
'생활정보' 카테고리의 다른 글
수건 냄새 없애는법 구연산으로 쉰냄새 제거 (0) | 2023.07.04 |
---|---|
뮤지컬 레베카 예매 10주년 캐스팅 옥주현 스케줄 (0) | 2023.06.27 |
빕스 sk 통신사 40% 할인 방법 ( + 카드 ) (0) | 2023.06.20 |
에잇 세컨즈 세일 최대 50% 슈퍼할인 (0) | 2023.06.14 |
디지털 관광주민증 발급 신청 방법 (11개 지역) (0) | 2023.06.08 |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