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산 곡교천 은행나무길 주차장 위치 정보
본문 바로가기
여행

아산 곡교천 은행나무길 주차장 위치 정보

by 리꼴리 2022. 11. 7.

항상 이맘때면 저는 아산 곡교천 은행나무길에 갑니다. 곡교천 은행나무길은 아산의 대표 관광지로 유명한 곳인데요~ 4계절 내내 언제 방문하더라도 좋은 곳이지만 가을에 방문하면 특히 더 예쁜 곳으로 오늘은 아산 곡교천 은행나무길 주차장 위치 정보와 편의시설에 대해서 알려드릴게요. ( 11월 7일 월요일 방문 )

 

 

 

아산에 위치한 곡교천 은행나무길은 2020 가을 비대면 관광 100선에도 선정된 명소로 큼직한 은행나무들이 1.5km가량의 터널을 이루고 있는 산책길입니다. 충남경제진흥원과 아산 문화재단 사이에 위치한 이곳은 차 없는 거리이다 보니 천천히 걸으며 가을 정취를 물씬 느낄 수 있는 곳이에요.

 

 

 

<왼:제2주차장, 오:제1주차장>

아산 곡교천 주차장

곡교천 은행나무길에는 제1주차장과, 제2주차장이 있고, 오베어커피 근처에는 공영주차장이 있으며 충청남도 경제진흥원 주차장도 개방하고 있기 때문에 어느 곳으로 가더라도 은행나무길과 가깝게 주차할 수 있습니다. 저는 충청남도 경제진흥원, 제1주차장과 제2주차장 모두 이용해봤고, 이번에는 제2주차장에 주차를 했는데 세군데 모두 가까워서 불편한 건 하나도 없었지만 요즘 같은 은행나무 시즌에는 주차가 금방 만석이 되니 참고하고 방문하세요. 

 

 

 

제2주차장에 주차를 하면 왼쪽은 은행나무길 방향이고 오른쪽은 현충사로 가는 방향이며 화장실 또한 오른쪽으로 가면 됩니다. 그리고 2 주차장 맞은편에는 곡교천 야영장이 자리 잡고 있어요.

 

 

 

자전거 대여소도 있고, 은행나무길 옆쪽으로는 카페와 음식점들, 그리고 편의점도 있고 곳곳에 데크형식의 평상과 의자들이 놓여있어 걷다가 앉아서 쉬기에도 좋은 곳이에요.

 

 

 

은행나무길 풍경

1 주차장과 2 주차장의 사이에 있는 길이 가장 멋있는 은행나무 터널을 볼 수 있는 곳인데요~ 역시나 평일 아침 일찍 갔음에도 불구하고 사진 동호회 분들이 옹기종기 모여 사진 찍고 계셨어요. 그리고 1 주차장 쪽 은행나무길에서는 방영 예정인 꼭두의 계절이라는 드라마를 촬영하고 있어 통제가 있기도 했습니다. 

 

 

 

아산 곡교천 은행나무길에서는 오후 8시부터 30분 간격으로 은하수 별빛이 3회가량 운영된다고 합니다. 아마도 곡교천의 은행나무는 이번 주가 막바지일 것 같은데 시간 내서 한번 다녀와보셔도 좋을 것 같아요.

 

 

댓글


TOP

gussal11173@gmail.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