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강 달빛 야시장이 5월 7일 반포 한강에서 시작되었습니다. 그래서 밤도깨비 야시장이 시작되는 첫날인 5월 7일 일요일에 직접 다녀왔는데요~ 오늘은 밤도깨비 야시장에서 이름이 바뀐 한강 달빛 야시장 정보에 대해 이야기해보려고 해요.
반포 한강 달빛 야시장 일정
과거 밤도깨비 야시장이었던 서울형 야시장은 작년부터 달빛 야시장으로 이름이 바뀌었는데요~ 2023년 밤도깨비 야시장은 봄에는 반포 한강에서 가을에는 여의도 한강에서 열리며 봄에 열리는 반포 한강 공원에서는 차 없는 잠수교 뚜벅뚜벅 축제와 서울 브릿지 마켓을 연계하여 진행됩니다.
* 반포 한강 달빛 야시장 *
- 일정 : 5월 7일 ~ 6월 11일 매주 일요일 운영
- 장소 : 반포 한강공원 달빛 광장 일대
- 시간 : 16시 ~ 21시
- 참여 상인 : 푸드트럭 30팀, 일반상인 50팀
- https://www.instagram.com/hangangmoonlightmarket/
* 여의도 한강 달빛 야시장 *
- 일정 : 9월 16일 ~ 10월 22일 매주 토. 일 운영
- 장소 : 여의도 한강공원 물빛 광장 일대
- 시간 : 17시 ~ 22시
반포 한강 달빛 야시장 장소
반포 한강 달빛 야시장은 교통이 복잡하고 많은 사람이 몰리기 때문에 대중교통 이용을 적극 권장하고 있습니다.
* 지하철 이용 시 *
- 3호선, 7호선, 9호선이 있는 고속터미널역에서 도보로 15분 ~ 20분 정도 소요
- 남단인 서초구 반포동을 통해 방문할 경우에는 고속터미널역 8-1번 또는 8-2번 출구로 나가 잠수교 보행 광장 쪽으로 이동
- 북단인 용산구 서빙고동에서 방문할 경우에는 경의중앙선 서빙고역 2번 출구로 나가면 됩니다.
* 시내버스 이용 시 *
- 기존 해당 정류소 운행 노선인 143번과 401번, 406번과 반포한강공원, 세빛섬에서 하차하는 405번, 740번 버스는 대체 정류소인 반포대교남단과 한강시민공원 입구 정류소에서 하차합니다.
반포 한강 달빛 야시장 주차
반포 한강 달빛 야시장이 열리는 반포 한강공원은 근처에 많은 주차장이 있지만 주차장 상황을 살펴보니 주차는 어떻게 한다고 하더라도 나가는 시간에는 굉장히 지체될 것이라 생각됩니다. 그럴 때는 서초구립 반포2동에 있는 공영주차장을 이용하면 훨씬 나을 것이라 생각되는데요~ 물론 주차비는 30분에 900원이고 이후로는 시간과 금액에 X2를 하면 되는데 조금 걷더라도 이 방법이 나을 거라 생각됩니다. 공영 주차장 주소는 여기서 확인 ☞
대중교통을 이용하고 반포 한강공원 달빛 광장으로 걸어가면 달빛 광장 한쪽에 자리 잡고 있는 종합 안내소인 주황색의 컨테이너 박스를 만나게 됩니다.
저희는 지하철을 이용하여 오후 4시 30분쯤에 반포 한강에 도착했는데요~ 아무래도 잠수교 뚜벅뚜벅 축제와 함께 열리고 있다 보니 그 시간대에도 사람이 굉장히 많았지만 잠수교가 보이는 곳에 자리를 잡았습니다.
달빛 광장이 가깝고 잠수교가 보이는 자리에 사람이 더욱 많이 몰렸으며 가수 정인과 케빈오의 버스킹 덕분에 더욱 많은 사람들이 몰렸습니다.
반포 한강 달빛 야시장 푸드 라인업
이번 밤도깨비 야시장은 수십 개의 푸드트럭과 플리마켓이 진행되고 있었는데요~ 반포 한강 달빛 야시장 푸드 라인업은 떡볶이 먹고가, 게릴라 스테이크, 달콤 빙고 수제 아이스크림, 홍대 츄러스, 메리 수제버거, 향기마루 에이드, 카페라움 음료, 푸드 스토리, 온더로드 스테이크, 스윗랜드 음료, 젤라또 팔레트 등 불초밥, 전, 꼬치, 한식, 카츠, 나시고랭, 소바, 타코야끼, 곱창, 닭꼬치까지 굉장히 다양한 푸드 트럭이 즐비해있었어요.
하지만 4시에 오픈되고 4시 반에 반포 한강 달빛 야시장에 도착했을 때는 이미 모든 푸드 트럭에 줄이 굉장히 길었고, 예전에 밤도깨비 야시장에서 이러한 상황을 경험했던 저는 신세계 백화점 강남점 식품관에서 음식을 구매해 가지고 갔는데 이게 신의 한 수였습니다.
이렇게 연어+광어 초밥과 유부초밥, 닭강정을 사가지고 가서 편하고 야무지게 먹었는데 하나 실수한 게 음료도 사가지고 가려다가 어차피 라면 사러 편의점에는 한번 가야 되니 가서 사자 했지만 편의점 줄도 어마무시하게 깁니다. 심지어 뽀글이 기계가 고장 나서 라면은 구경도 못했어요. ㅠ 좀 편하게 야시장을 즐기고 싶다면 음식은 미리 사가지고 가는 걸 추천합니다.
가수 정인과 케빈오의 버스킹. 이런 게 바로 한강에서 즐길 수 있는 낭만이 아닐까 싶은데요~ 저는 이날 중학생 조카와 중간고사 끝난 기념으로 함께 갔는데 한강에 계속 가보고 싶어 했던 조카가 굉장히 만족해했습니다.
반포 한강 달빛 야시장 무지개 분수
잔디밭에 계속 앉아서 멍 때리고 수다도 떨고 하다가 반포 한강 달빛 야시장의 하이라이트인 무지개 분수를 보기 위해 잠수교 쪽으로 이동했습니다. 잠수교의 무지개 분수는 그날의 바람 방향에 따라 무지개 분수가 나오는 방향이 달라진다고 하며 이날은 야시장이 열리는 달빛 광장 기준으로 왼쪽에서 무지개 분수쇼가 진행되었어요.
* 반포대교 달빛 무지개 분수쇼 *
- 4월 ~ 10월 : 12시, 19시 30분, 20시, 21시
- 7월 ~ 08월 : 12시, 19시 30분, 20시, 20시 30분, 21시, 21시 30분
위의 시간대로 운영되는 반표대교 달빛 무지개 분수쇼는 매일 볼 수 있지만 우천과 강풍시에는 중단되며 11월 이후에는 휴업에 들어간다고 하니 참고하세요.
그리고 잠수교 위에는 무지개 분수를 구경하는 사람들과 프리마켓을 구경하는 사람들로 가득 차 있었습니다. 그렇다고 이동하는데 어려움이 있거나 하지는 않았어요.
이렇게 한쪽에는 뚜벅뚜벅 축제에 참가한 프리마켓 상점들이 끝도 없이 줄지어 있었는데 구경하는 재미도 쏠쏠했습니다.
그럼 이제 반포 한강 달빛 야시장의 하이라이트 무지개 분수쇼를 배경 삼아 사진도 찍어봐야겠죠? 일단 잠수교 난간에는 사진을 찍으려는 사람이 굉장히 많기 때문에 사진에 혼자 나오게 찍기는 굉장히 어렵더라고요~ 그래도 조카 사진은 한 장 건져 봅니다.
저는 반포 한강에서 8시에는 나와야 했기에 19시 30분에 진행된 무지개 분수쇼를 관람했는데 그래서 그런지 조명을 받은 알록달록한 불빛의 무지개 분수는 보지 못했습니다. ㅠ
그리고 나오는 길에 달빛광장에서 진행 중인 프리마켓은 살짝 둘러보고 나왔어요. 아직 한강의 밤은 많이 춥기 때문에 외투나 담요는 필수로 챙기는 게 좋고, 편의점에서 보니까 돗자리 가격이 7천 원이나 하고 이마저도 품절이라서 아쉬운대로 담요를 구매하곤 하시던데 웬만하면 돗자리도 챙겨가는 게 좋은 것 같아요. 그럼 반포 한강 달빛 야시장 장소 밤도깨비 야시장 주차 정보는 여기서 마치도록 하겠습니다.
'여행' 카테고리의 다른 글
놀이 공원 할인대전 여기어때 쿠폰 발급 (지마켓, 위메프) (0) | 2023.06.12 |
---|---|
해외 여행 준비물 체크리스트 파일 공유 (0) | 2023.05.18 |
안성 팜랜드 호밀밭 축제 5월 할인 입장료 (무료) (0) | 2023.05.02 |
장호비치 캠핑장 명당 예약 성공했던 후기 (2) | 2023.04.28 |
태안 튤립축제 입장료 할인 코리아 플라워파크 가는길 (0) | 2023.04.25 |
댓글